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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부터 간단한 OpenGL 프로젝트 내용을 포스팅 할 생각이다.
윈도우10과 비쥬얼스튜디오2013을 기준으로 설치하였다.
OpenGL 설치
1. glut 라이브러리 다운로드
가장먼저 glut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아야한다 -- 다운로드
압축을 풀고나면 다음과같은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는 glut.h, glut32.lib, glut32.dll 세가지 파일만 사용한다
glut.h -------------------> C:\Program Files\Microsoft Visual Studio 12\VC\include\gl\
glut32.dll ----32bit---> C:\Windows\System32\
glut32.dll ----64bit---> C:\Windows\SysWOW64\
glut32.lib--------------> C:\Program Files\Microsoft Visual Studio 12\VC\lib\
각각 명시한 폴더에 넣어준다
2. OpenGL 시작하기
비쥬얼스튜디오를 실행한 후 다음과 같은 코드를 입력하자!
#include glut.h
void display()
{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glBegin(GL_POLYGON);
glVertex3f(-0.5, -0.5, 0.0);
glVertex3f(0.5, -0.5, 0.0);
glVertex3f(0.5, 0.5, 0.0);
glVertex3f(-0.5, 0.5, 0.0);
glEnd();
glFlush();
}
void main()
{
glutCreateWindow("Hello OpenGL World");
glutDisplayFunc(display);
glutMainLoop();
}
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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