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public class MouseController : MonoBehaviour
{
public Texture2D cursorTextureA;
public Texture2D cursorTextureB;
public CursorMode cursorMode = CursorMode.Auto;
public Vector2 hotSpot = Vector2.zero;
void Start()
{
}
public void ChangeMouseAMode(){
Cursor.SetCursor(cursorTextureA, hotSpot, cursorMode);
}
public void ChangeMouseBMode(){
Cursor.SetCursor(cursorTextureB, hotSpot, cursorMode);
}
}
- Texture2D 형태로 cursor의 Texture를 사용할 수 있음
- Cursor.SetCursor 함수가 Cursor 이미지를 교체할 수 있는 함수
- hotSpot은 Cursor Texture의 어느 부분이 마우스의 좌표인지를 선택하는 부분으로 Vector2.zero를 사용할 시 좌측 상단이 마우스의 좌표가 됨
- hotSpot을 이미지의 중앙으로 하고 싶은 경우(FPS 게임의 크로스헤어 등)에는 아래 코드를 사용
hotSpot.x = cursorTextureA.width / 2;
hotSpot.y = cursorTextureA.height / 2;
반응형
'개발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 업데이트문에서 더블클릭 처리하기 (0) | 2021.05.30 |
---|---|
폴더 순회하며 깔끔하게 삭제하기 (0) | 2021.05.20 |
Unity Button UI가 의지대로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 (0) | 2021.05.05 |
Unity TextmeshPro 한글 폰트 에셋 만들기 (3) | 2021.01.11 |
Unity Visual Studio Code Asset Namespace 못찾는 오류 해결 방법 (0) | 2020.12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