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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에서 Game Scene을 출력할 Display를 1~8까지 설정해 화면에 출력할 수 있다.
카메라 여러대를 각각의 Display에 설정해 출력하고싶을 때 아래 코드로 Display Option을 활성화해야한다.
using UnityEngine;
void ActivateSecondDisplay()
{
if (UnityEngine.Display.displays.Length > 1)
{
// Activate the display 1 (second monitor connected to the system).
UnityEngine.Display.displays[1].Activate();
}
}
그러나 한번 활성화한 Display는 실행한 유니티 프로그램을 끌 때 까지 종료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.
방법을 여러 키워드들(Unity Multidisplay Disable, Unity Multidisplay Unactive 등등)로 찾아보았으나 해결할 수 없었고, 부득이하게 눈속임으로 해결할 수 있게 짱구를 굴려봤다..
using UnityEngine;
void UnActiveSecondDisplay()
{
if (Display.displays.Length > 1)
{
Display.displays[1].SetParams(1,1,1921,0);
}
}
Display Size를 width(1), height(1)로 변경하고, (1921,0)좌표로 옮겨서 눈에는 가시적으로 보이지 않게 표현하였다.
당부의 말 : 멀티디스플레이를 켜고 꼭 꺼야하는 상황이 없을때나 무조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쓰지말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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