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Json
- 자바스크립트의 객체 표기법으로부터 파생된 부분 집합
- 이름과 값의 쌍으로 이루어진 데이터
JSON .NET 사용하기
- JSON .NET for Unity Asset 다운로드(바로가기)
- Unity C# code에 using Newtonsoft.Json; 추가시 호출 가능
728x90
JSON .NET 주요 클래스
- JObject
- JSON Object를 담을 수 있는 Class
- (key, value) pair를 저장하는 오브젝트 클래스
- key : string
- value : JToken[premitive type, datetime, timespan, uri 등 사용 가능)
- JObject, JArray를 사용할 수 있음
- Example
var json = new JObject(); json.Add("id", "Hutom"); json.Add("name", "Platform & Graphics"); Console.WriteLine(json.ToString()); /* Result */ { "id": "njsung", "name": "Graphics" }
- JArray
- 리스트 형태로 value를 저장하는 오브젝트 클래스
- JObject와는 다르게 key를 가지지 않고 value만 가짐
- Example
var jarray = new JArray(); jarray.Add(1); jarray.Add("Hutom"); jarray.Add(DateTime.Now); Console.WriteLine(jarray.ToString()); /* result */ [ 1, "njsung", "2022-01-06T09:45:27.1049839+09:00" ]
SMALL
- JObject에 JArray 추가하기
- Example
json.Add("arrays", jarray) Console.WriteLine(json.ToString()); /* result */ { "id": "njsung", "name": "Graphics", "arrays": [ 1, "njsung", "2022-01-06T09:45:27.1049839+09:00" ] }
- Example
- Json객체 파일로 저장하기
- string 형태로 JObject를 Serilize한 뒤, string을 파일 시스템을 통해 저장
- Example
//json data serialize string savestring = JsonConvert.SerializeObject(json, Formatting.None); //file system setting string title = "test.json" string path = Directory.GetCurrentDirectory() + "/" + title; //file write File.WriteAllText(path, savestring);
반응형
'개발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PGPU & Unity Compute Shader 기초 (0) | 2022.01.11 |
---|---|
URP Light Probe Group (0) | 2021.12.05 |
PlayerPrefs로 데이터 관리하기 (0) | 2021.11.03 |
C#, Unity 소수점 자리수 바꾸기(올림, 내림, 반올림) (0) | 2021.11.01 |
Unity - 멀티 디스플레이 활성화 후 안보이게하고싶을 때 (0) | 2021.08.31 |